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이자 1차 후기 ( 1일차 )

by 정보바다 S2 2021.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정보바다입니다.
오늘은 잔여 백신 예약에 성공해서
코로나19 백신 1차를 맞고 왔습니다.




저는 화이자를 맞았습니다.

백신 맞으러 왔다고 말씀드리면
먼저 서류 같은걸 작성 합니다.

조금 대기하고 나면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하는데요.

감기는 없었는지
따로 복용하는 약은 없는지
그런걸 물어보셨어요 ㅎㅎ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마치면
바로 주사실로 가서 주사를 맞게 됩니다.

주사를 맞을때는 어떤 종류의 백신인지 한번 더 말씀해주셨어요.

근육 주사 였고, 맞을때 느낌은 따끔 했어요
거의 2초 ~ 3초 만에 주사를 놔주시더라고요.
아플 틈새가 없었어요 ㅎㅎ

주사 맞을때
생각보다 짧고 안 아파서 놀랐어요.

주사 크기가 작더라고요 ㅎㅎ

다맞고 나서 아래층에 있는 약국에서 타이레놀을
구매했습니다.

조금 있다 열이 살살 올라오면 복용하려고요 ㅎㅎ

지금은 주사를 맞은지 2시간 정도 지났는데요.

아직은 그냥 열만 살살 올라오는것 같아요.
( 타이레놀 2알 복용 , 비타민C 1알 복용한 상태)


화이자 백신 부작용


이제 시간별로 제가 느낀
부작용을 한번 정리해볼께요

1시간 경과

맞은 부위 근처 살짝 통증
팔 무감각

2시간경과

전신 경미한 발열
팔 무감각

3시간 경과

어깨가 굳는 느낌
팔쪽이 굳는 느낌
두통
전신 경미한 발열 (후끈한 느낌)
피로감

*밥먹으면 통증이 사라졌음


백신 추천 하는가? YES


경미한 부작용은 조금 있었지만

몸안에 면역계가 반응하는 현상이라고 생각했어요!

부작용이 있었지만, 그렇게 크게 아프지도 않았습니다.

무서우신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주사 맞는거 자체도 크게 안아프고 빨리 끝나고,
부작용도 경미한 편인것 같아요 ㅎㅎ

주사를 맞으면 코로나에 걸렸을 경우
중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서
맞은 것도 있었어요.

아직 임상 데이터가 많은 편은 아니라 많은 분이 불안해 하시지만 코로나 걸려서 아픈거 보다는 나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내일 되면 또 2일차 후기를 올려볼께요!

아래는 보고된 화이자 부작용 사례를 정리해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jmuuj.tistory.com/m/24

화이자 부작용 보고 사례

안녕하세요 ~ 정보바다 입니다. 오늘은 화이자 부작용 중 현재 보고되는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아나팔락시스인데요. 아나팔락시스는 보고되는 부작용 중 비교적 큰 부작용으

jmuuj.tistory.com


좋아요 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